오늘은 버그 잡는 날~
버그와 예외처리를 전부 잡아 보자고~
팀원이 도움요청해서 호다닥 고쳐주러 갔음
[Bug]
이미 가입된 이메일이 있었으나, 회원가입 버튼 이벤트 부분에
예외처리가 없어서 가입되는 현상 발생
[Fix]
재사용성을 위해 얼럿 생성 관련 메서드를 따로 뺏음
(여긴 내가 짠 코드가 아니어서 일단 오류 잡아주는 느낌으로만..)
[Bug]
이후에! 데이터 정보 받아오는 과정에서 또 오류가 났다기에
호다닥 달려가서 코드 뜯어봄
Model에 있는 코어데이터와 비교해 보니
이상한 점이 있어 또 수정!
음음 제대로 가지고 오는군!
[Bug]
마이페이지에서 로그아웃 눌렀을 때 회원가입 버튼이 안 눌리는 오류 발생
[Fix]
인스턴스 재정의가 되지 않았음.
여기까지는! 팀원들 오류 해결 부분이었음
그러다 내 예외처리 부분에서 버그가 생김...
버그내용은 다음과 같음
[Bug]
결제금액이 0원이고, 타이머가 작동하지 않을 때 쿠폰 적용이 불가능해야 함.
하지만 적용됨
[Fix]
그래서 조건을 걸어줬음.
어떻게 하지.. 고민하다가
요기서 isEnabled 가 Bool타입으로 타입이 두 개로 나뉘니까 이거 이용하면 될 것 같은데?
싶어 가지고 바로 적용해 봄
하지만 실패...
근데... 아무리 봐도 로직상의 오류를 찾지 못하겠음
아... 뭐지?
브레이크 포인트 걸어도 true가 작동을 안 함 ㅠㅠㅠ
처음에는 라이프 사이클 문제인가? 싶었는데
아무리 봐도 아님.
어쩔 수 없이 이 문제는 튜터님한테 찾아가 보기로 함.
같은 인스턴스를 사용하지 않아서 그랬던 거임!
그렇게 델리게이트 패턴으로 가져와가지고 했더니 해결됐음
'Team Projec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킥보드 앱 KPT 회고 (0) | 2024.07.30 |
---|---|
Swift Kickboard Project 5일차 (0) | 2024.07.26 |
Swift Kickboard Project 3일차 (0) | 2024.07.24 |
Swift Kickboard Project 2일차 (0) | 2024.07.24 |
Swift Kickboard Project 1일차 (1) | 2024.07.22 |